12/25/2007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네이버의 첫 화면 오른쪽에 보면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라는 서비스가 있다.

임의의 짧은 시간동은 가장 많이 검색된 검색어를 차례대로 보여주는 서비스인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도 가끔 이 검색어 리스트를 볼때가 있다. ( 재밌는 검색어들이 종종 등장하거나, 어? 이게 뭐지? 하면서 내용을 보는 경우가 많다 )

그런데 방금 점심먹고 들어와보니, 10년된 게임 '리니지' 가 검색어 1위로 올라와 있다.

'리니지' 라는 단어로 네이버를 검색해봤고, 구글도 검색해 봤다. 그나마 시선을 끌만한 뉴스거리는 18시간전 쯤에 전자신문에서 올라온 '리니지 부분유료화 소문 무성' 이라는 기사 하나뿐이었다.

여기서 가질 수 있는 의문점 하나...

정말로 '리니지' 라는 검색어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입력한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였을까??

뭐 이런 의문은 예전에도 들긴 했었지만 에이~ 그래도 아니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최근의 몇몇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를 보면 아무리 봐도 이 '검색어' 자체를 광고로 사용하고 있다는 의혹을 떨쳐버릴 수가 없다.

또 다른 한편으로 생각해보면 이 게임의 제작사인 NC소프트 또는 그와 관련된 세력이 짧은 시간동안 집중적으로 검색창에 '리니지' 를 입력했을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네이버 같은 대형포탈이라면 특정 IP 로부터 계속적으로 들어오는 동일 검색 요청에 대한 처리는 어느정도 해 두었을 거라고 생각하는게 당연하지 않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1개:

  1. 요즘엔 청취자 많은 인터넷 방송에서 재미로 인기검색어 올리기 놀이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네이버 인기검색어는 정말 다양한 놀이로 활용되는 듯...

    또는 현재 TV, 케이블 방송에서 누가 나오는지 어떤 뉴스가 나오고 있는지도 짐작할 수 있고...

    오랫동안 인기검색어에 오른게 아니라면 게임 소개 방송 같은데서 리니지 소개하는게 잠깐 나왔을 수도 있을 듯 하네요.

    답글삭제

요즘 포스팅을 모두 medium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그냥 한번 써보기로 한 medium.com 에다가 죄다 최근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메인인 potatosoft.com 은 제가 대학때인가 사회 취업한지 얼마 안됐을때부터 유지해 온 도메인이고, 블로그 시스템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