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8월 12일 화요일

바닐라 어쿠스틱의 '모아이'

바닐라 어쿠스틱이 부른 서태지의 '모아이' 입니다.
이 편곡 때문에 며칠동안 서태지 팬들의 바닐라 어쿠스틱에 대한 강한 반발이 있긴 했지만, 서태지컴퍼니측에서 모아이 UCC 이벤트를 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아직 진행중? 관련 행사 URL은 http://tvpot.daum.net/audition/moai/Top.do )

개인적으로는 바닐라 어쿠스틱이 서태지의 인기와 신곡의 영향력으로 어느정도 '홍보'의 목적이 있었다고는 생각하지만, 또 반대로 저처럼 바닐라 어쿠스틱의 '모아이' 를 듣고 나서 원곡은 어떨까 하고 원곡을 들어보는 사람도 있다는 점에서 그렇게 나쁘게만 볼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들어보시면 알겠지만 편곡이나 보컬의 수준이 상당하고, 오리지널의 모아이와는 전혀 다른 느낌이라 꼭 한번 들어보시길 권하고 싶네요. ( 전 요즘 저녁에 웹서핑할때는 계속 이 노래 듣습니다 ㅋ )

네이버에 바닐라어쿠스틱의 카페도 있습니다. 모아이 이외에도 다른 몇몇 곡들에 대한 편곡이 있으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cafe.naver.com/vanillamusic

혹시나 싱글 디지털 앨범이라도 나왔을까 해서 각종 인터넷 쇼핑몰들을 뒤져봤습니다만 아직 자체적으로 작사/작곡한 노래는 없는 것 같네요. 앨범내면 꼭 사드릴테니 빠른 시일 내에 앨범 내시구요~

댓글 4개:

  1. 목소리 좋은데요. 근데 저 여자분을 어디서 본 듯한 느낌이. 어디지...

    답글삭제
  2. 우울한딱따구리2008년 8월 13일 오전 1:01

    @Odlinuf - 2008/08/13 16:17
    옆모습이랄까 대각선 모습이 고아라양과 약간 비슷하다는 느낌때문인지도요?

    답글삭제
  3. 무명 밴드라고 들었는데.

    편곡도 편곡이지만 여성스럽게 잘 부른거 같습니다.

    아무튼 바닐라어쿠스틱 이라는 그룹은 네티즌 사이에서 상당한

    홍보 효과를 누리는거 같습니다.

    이번 곡이 처음이었으면 그렇구나 잘 불렀구나 편곡도 좋은데...라고 생각 들겠지만

    전문적으로 하는거 같은 느낌을 지울수가 없어서 한편으로는 그리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아무튼 마케팅은 대박인거 같습니다. 물론 그만큼 실력도 있는거 같지만요.

    답글삭제
  4. 우울한딱따구리2008년 8월 13일 오후 9:11

    @bndry - 2008/08/14 11:08
    예 저도 언급하신 것처럼 마케팅은 확실히 되었다는 것과 실력도 있다라는 두가지 점에 공감합니다.

    본인들 스스로의 곡으로 빨리 앨범을 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답글삭제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