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8/2008

와우(World Of Warcraft)용 전투정보실 FireFox3 플러그인

제가 즐겨하는(요즘은 가끔 하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이하 와우) 에는 '전투정보실' 이라는 게 있습니다.
특정 캐릭터의 아이템/평판/특성, 혹은 그 캐릭터가 가입한 길드정보, 길드 멤버 등의 정보를 제공해주는 곳이지요.

http://armory.worldofwarcraft.co.kr 또는 http://kr.wowarmory.com 으로 접속을 해서 캐릭터 명 등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오리때부터 와우하면서 알고 지내는 냥이님의 사제캐릭(뭐 이제는 사제가 본캐처럼 되었지만) '달빛고냥이' 를 검색해 본 결과입니다. 뭐 대충 이런식으로 나옵니다.

image

매번 검색할때마다 이곳에 접속해서 쓰기가 귀찮아하는 유저들을 위해 블리자드에서는 IE 및 FF용 검색 플러그인을 제공합니다.
URL은 http://kr.wowarmory.com/search-plugin.xml 여기지요.

FF3 로 업데이트를 하고 나서 새로 설치를 해볼려고 클릭했는데...

image

아.. 뭐라는건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설치가 아니되네요.

가뜩이나 FF extension 을 만들어볼 건수를 찾고 있었는데 이거다  싶어 '왕초보적인' FF 3 용 플러그인을 만들어봤습니다.
IE용은 비슷한거 만들어 본 기억이 있었기 때문에 패스. ( 그냥 첨부터 ff extension 을 만들어보고 싶었다고요오~ )

모잘라 파이어폭스 애드온에 등록한 URL :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8820 ( 현재는 sandbox 상태라서 로그인해야 다운로드가 가능하네요 )


우선 설치를 하고 나면 화면 하단에 아래와 같이 캐릭터명 입력화면이 생깁니다. 캐릭터명 입력하고 '검색' 누르면 전투정보실 창이 뜨면서 그쪽으로 이동이 됩니다.

image

아무래도 블리자드에서 제공하는 것과는 차별화가 있어야겠기에 기능 한가지는 추가했습니다. 특히 플포질 할때 있었으면 하는 기능이었는데...

플포질을 하다가 누군가의 캐릭터를 보고 싶을때가 있는데, 전투정보창을 띄우기는 커녕 FF 하단에 붙은 검색창까지도 이동하기가 싫은 분들은 해당 캐릭터명을 마우스로 슥 긁어서 선택한 다음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봅니다. 그러면 팝업이 뜨면서 아래 파란줄 그은 것처럼 화면 상단에 "OOOO 의 특성 보기" 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image

선택하면 곧바로 전투정보실로 이동 고고싱~

다음에 시간나면 iPhone 용 "Warcraft Characters" 처럼 간지나게 다듬어 볼 생각입니다. ( 늘 그러하듯이 이런식으로 글쓰면 '다음' 은 없죠 -_-;;)

댓글 8개:

  1. '다음'은 없죠 <- 에 격하게 공감합니다. ㅎㅎ

    답글삭제
  2. 우울한딱따구리2008년 9월 9일 오전 3:38

    @rath - 2008/09/09 18:27
    미투한방 해주세열 ㅋㅋ

    음.. 그나저나 탈퇴한 미투데이 복구할 방법이 있을까요? id 살리고 싶은데 흑흑

    답글삭제
  3. 오옷 +ㅁ+ 이걸 보니 격하게 FF가 쓰고 싶어지네요!! 깔아볼까나~ ㅡㅂㅡ;

    애플 사파리 깔았다가 크르릉...한 적이 있긴 한데...

    답글삭제
  4. 우울한딱따구리2008년 9월 9일 오후 10:39

    @빨강냥이 - 2008/09/10 14:26
    금요일 검은사원 콜콜?

    답글삭제
  5. 킹왕짱 =)

    iPod Touch 용 처럼 만들어 보아요~

    답글삭제
  6. 우울한딱따구리2008년 9월 10일 오전 8:17

    @namomo - 2008/09/10 23:52
    -_-; 와우 접속좀 하세열~

    버스타야 하는 퀘가 몇개 있음 ㅋ

    답글삭제
  7. 님 한가하실때(....과연) 플러그인 업데이트좀 @_@

    답글삭제
  8. @빨강냥이 - 2009/11/20 15:26
    보름만 기다려보3

    답글삭제

요즘 포스팅을 모두 medium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그냥 한번 써보기로 한 medium.com 에다가 죄다 최근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메인인 potatosoft.com 은 제가 대학때인가 사회 취업한지 얼마 안됐을때부터 유지해 온 도메인이고, 블로그 시스템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