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3/2008

Hudson 의 emotional-hudson 플러그인 대실망 ㅜ.ㅜ

얼마전부터 개인 프로젝트에 오픈소스 CI 서버인 Hudson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라기보다는 Hudson 은 방금 막 깔았습니다. -_- )

위키북스에서 나온 "지속적인 통합" ( Continuous Integration ) 을 다시 처음부터 보다가 '자동화되고 지속적인 테스트가 없이는 CI를 한다고 할 수 없다' 라는 말에 동감한다는 저자의 글을 보고 나서 팀 프로젝트에 당장 적용하기는 이래저래 반발 또는 위험부담이 있으니 우선 선행학습 겸 개인 프로젝트에 활용해 보려고 Hudson 을 설치했습니다.(속으로는 넌 정말 100% 모든 case 별로 자동화 테스트를 진행하니? 라는 생각과 더불어... ) Bamboo 가 좋다고는 하는데 일단 Hudson은 무료의 오픈소스이니... 설치도 쉬웠구요 ( tomcat 의 webapp 에 복사하면 끝, 접근권한을 위한 기본적인 세팅은 물론 별도로 해주어야 하지만 ).

기존의 svn 쓰던 것이 있었기에 svn 으로 Hudson 을 연결시키고 간단한 app 하나 만든 다음, jUnit4 test case 를 만들고 이를 위한 ant 용 build.xml 스크립트를 작성해서 Hudson 에 target 을 등록시켰습니다.

이것 저것 끄적거리다 보니 Hudson >> Plugin Manager 에 emotional-hudson 이라는게 눈에 띄었는데, 설명에

This funny plugin changes the expression of Mr.Hudson in the background when your builds fail.

이라고 되어 있더군요.

image

전 솔직히 build 돌렸을때 실패하면 배경의 Mr.Hudson 그림이 flash로 바뀌면서 화를 낸다든지.. 뭔가 Active 한 것을 기대하고 이걸 설치했는데... build 를 일부러 실패시킨 다음에 해당 실패한 빌드를 눌러보니 Mr.Hudson 씨 표정이 그냥 좀 안좋군요. 안색도 불그스름하고..

image

근데 이게 끝? -_-

원래는 어땠었는지 생각이 나질 않아서 build 를 고친 다음 다시 확인해봤습니다.

 image 

역시.. 별 볼일 없군요.. 뭔가 좀 더 제대로 화를 내주셨으면 좋겠습니다만 -_-;;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요즘 포스팅을 모두 medium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그냥 한번 써보기로 한 medium.com 에다가 죄다 최근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메인인 potatosoft.com 은 제가 대학때인가 사회 취업한지 얼마 안됐을때부터 유지해 온 도메인이고, 블로그 시스템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