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11일 목요일

나만의 pe.kr 도메인을 2년간 무료로 사용해보세요

image

네이버에서 선착순 50,000명에게 pe.kr 도메인을 2년간 무료로 지원해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개인 key 를 받아 whois 나 아사달 같은 도메인등록업체에서 신청을 하면 되고, 1인당 1개만 가능합니다.

저도 아침에 소식을 접하고 freesoft.pe.kr 도메인을 후딱 등록했지요. 후후후후~ -_-v


한국인터넷 진흥원에서 주관하고 1인당 1개의 도메인만 등록시키기 위해서 네이버의 회원정보를 이용하는 영리함을 보여주는군요.

등록을 위해서는 개인인증키를 받아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네이버 회원이어야 하기 때문에(가입시의 주민등록번호를 활용? 네이버는 1개 주민번호로 3개까지 아이디가 생성되니...) 네이버 로그인 또는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또한 저처럼 서버호스팅을 해서 DNS를 자체적으로 돌리거나 또는 호스팅업체의 DNS를 이용할 수 없는 분들은 업체들의 유료 포워딩 서비스를 이용해야만 자신의 블로그로 redirect를 시킬 수 있기 때문에(라고 생각하는 모양입니다만 dnsever 같은게 있으니 뭐.. ) 도메인 관리 대행 업체에게도 득이 될 것 같습니다.

kr 하위의 pe.kr 이기 때문에 한국인터넷 진흥원에서도 도메인 등록을 위해서 특별히 돈이 들 것 같진 않고, 2년후에 이벤트 참여자의 일부가 재등록을 할 걸 생각해보면 모두가 win-win 하는 그야말로 1석 3조의 이벤트로군요.

선착순 50,000명에게만 도메인을 준다고 하고, 이미 괜찮은 pe.kr 도메인명이 꽤 많이 등록 되었으리라 생각되는데... 관심 있으신분은 후딱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pe.kr 도메인이 좀 더 널리 이용되기 위해서는 현재의 10,000원/1년인 도메인 등록 수수료가 좀 더 저렴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년에 한 5천원? -_-;;

그리고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네이버/다음/기타 블로그 서비스 등과 좀 더 긴밀하게 연계를 해 pe.kr 도메인을 사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하군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이글루스 등에서 pe.kr 도메인을 자사 블로그 서비스로 포워딩해주는 그런 서비스라도 제공해주면 좀 더 좋을 것 같은데 그러지 않는 것은 도메인대행업체의 압력 때문일지 아니면 수익성이 없다고 생각해서인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혹시라도 관계자분들이 이 글 보시면 한번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이벤트 페이지입니다.

http://section.blog.naver.com/event/DomainPromotionEventForm.nhn

댓글 4개:

  1. trackback from: 네이버 당신은 내 2년의 권리를 빼앗아갔다!
    오후 5시 경부터 시작된 네이버의 pe.kr 5만개 선착순 무료배포에 많은 사람들이 달려들었다. 처음엔 네이버가 요즘 폰트 배포부터 시작해서 좋은 일을 많이 하나보다고 생각했다. 그리곤 그 동안 봐 왔던 도메인을 얻으려고 달려갔다. 하지만 문제가 생겼으니.  오후 6시 30분 경까지 '프로모션이 종료되었습니다.' 또는 '페이지 연결이 원활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뜨면서 인증코드를 받는 일이 전혀 되지 않은 것이다. 여기서 내가 짚고 싶은 문제는 몇..

    답글삭제
  2. 가비아 같은데는 포워딩이 무료 랍니다. ㅎㅎ

    답글삭제
  3. @지민아빠 - 2008/12/12 12:15
    우왕.. 그렇군요 :)

    ㅎㅎ 그날 잘 들어가셨나요?

    답글삭제
  4. @우울한딱따구리 - 2008/12/12 13:57
    넵 무사히.... ^^

    답글삭제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