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0/2011

최근 방문자 수 폭발에 관한 조사

초근들어 갑자기 일일 페이지뷰가 3만3천에 이르고 있습니다.
예전에 도메인에서 /tt 를 제거했을때 한번 페이지뷰가 뚝 떨어졌고, 그 다음 다시 Blogger.com 으로 옮기면서 페이지뷰가 떨어져서 2천~3천 페이지뷰를 유지하고 있었는데요, 아무튼 최근 폭발적으로 늘었습니다.

bogger.com 에서 자체적으로 통계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이유를 찾는 건 어렵지 않았습니다.
일단 검색어 자체는 제가 예전에 한번 올렸던 경부고속도록 버스전용차선 시행에 관한 포스팅으로 인해서 키워드 검색어 유입이 가장 많았습니다. 1위부터 9위까지인가가 주구장창 버스전용차선, 경부고속도로버스전용차선, 전용차선 확대 등등이었고요.

실제로 유입된 트래픽의 소스는 아래와 같더군요.


첫 글과 두번째 글로부터 유입이 압도적인데, 이 두 글들은 사실 좀 달갑지 않은 유입입니다.
첫번째 글은 2년도 훨씬 전에 제가 회사일을 하면서 QR코드에 관해 하루이틀 정도 리서치를 진행하면서 작성했던 글인데, 그걸 첫 URL 주인장께서 통째로 copy&paste를 했습니다.
글 중간에 제 도메인인 potatosoft.com 으로 테스트를 한 것들이 있어서 아마도 사람들이 그걸 클릭하면서 유입이 되나 봅니다. 참조 URL두번째의 경우는, 첫번째 참조URL의 글을 통째로 퍼 나른 경우인데 그래도 이 분은 퍼온 출처를 남겨놓긴 하셨더군요. 물론 이분은 제 글인지를 모르니까 첫번째 URL을 소스로 남겨두시긴 했지만...

아무튼 그렇습니다. 급작스런 방문자의 증가는 저 두 referer url 과 더불에 경부고속도로 버스전용차선 키워드로 인한 것이라는 거. -_-;;;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요즘 포스팅을 모두 medium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그냥 한번 써보기로 한 medium.com 에다가 죄다 최근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메인인 potatosoft.com 은 제가 대학때인가 사회 취업한지 얼마 안됐을때부터 유지해 온 도메인이고, 블로그 시스템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