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2월 12일 수요일

MMS G/W 개발이 일단락되었습니다

8월정도부터였을까... 잠시 다른 팀 웹사이트 통계만 만들어주는거 도와주고 오면 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파견(?) 되었던 SKTelink MMS G/W 개발프로젝트...

결국 12월이 되어서야 어느정도 쫑이 났습니다. 1차 인수도 끝났고, 내년 3월에 마지막 2차인수가 있지만 최소한 제가 했던 웹쪽은 개발사항이 몇가지 안남았네요.

11월 근무기록 및 하반기 인사고과를 위해서 근무기록해둔 ( 회사에서는 timesheet 라고 해서 매달마다 총 몇시간 일했는지 이런걸 체크하는 게 있답니다. man/month 를 위한건지 뭔지는 몰라도 원가계산을 위해서 하긴 해야 하는 과정인듯... ) 걸 보니 8월부터 11월까지 평균 매달 230시간 정도를 근무했고, 9월인가 10월에는 290시간을 근무했더군요 -_-;;

하루 8시간 주5일 근무하면 한달에 정상적으로 근무하는(칼출근 및 칼퇴근을 말함) 시간은 대략 160시간 정도이니 나름대로 꽤 힘든 기간이었습니다.

월화수목금금금금금금금금금금금금금금금... 이던 생활을 4달넘게 버틴 스스로가 대견스럽고 자랑스럽기도 하지만, 앞으로 다시는 이런 식으로 일하는 일은 없었으면 하는 작은 바램도 가져봅니다.
( 헬스클럽 등록한것도 몇번 못가고 악기 하나 배워보겠다는 하반기 목표는 공중분해가 되어버리고 부모님한테도 추석포함해서 한번인가 두번 내려간듯 싶네요, 그리고 와우도 거의 못했다는.. ㅜ.ㅜ )

오늘 오전에 급하게 몇가지 수정사항이 생겨서 SKTelink 들어갔다 왔고, 며칠전에 인수시험 도장도 받았고.. 최소한 12월의 남은 날들은 조용하고 여유있게 보낼 수 있게 되었네요.

모두들 2007년 마무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 음?? 올해는 더이상 글 안쓸거 같은 느낌 -_-a )

-P.S-
SKT/KTF/LGT 구별없이 SMS/MMS 를 전송할 수 있으니 혹시라도 관련기능이 필요하신 분들은 많이많이 사용해주세요. ( 기업대상 서비스라서 일반인은 아직 사용할수 없다는 점이 안타깝네요 )
아, 국제 SMS도 됩니다.

댓글 5개:

  1. 건너편 자리로 컴백을 감축드리옵니다~ 우후후;;

    답글삭제
  2. @초코바지 - 2007/12/14 00:01
    다시 끌려가지 않길 빌어주십시오~~ ㅜ.ㅜ

    답글삭제
  3. 이제 완전 발빼시는건가요?

    아님 아직 축축한 물기가 남은건지... ㅋㅋ

    답글삭제
  4. @sirius - 2007/12/20 14:24
    발을 뺐는데 다른쪽 프로젝트에 발이 들어갔네요 -_-;

    답글삭제
  5. trackback from: SK텔링크 MMS G/W 개발종료
    작년 연말에 회사에서 개발하고 있던 SKTelink MMS G/W 의 개발이 일단락되었다는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그때 차 인수시험이 끝났다라고 했었는데, 실제 1차 인수시험은 전송 core 쪽 인수시험이었고, 그때가 2차 인수시험이었으니, 얼마전 완료된 것이 3차이자 최종 인수시험이었군요.이래저래 힘든 프로젝트였지만 그만큼 남는것도 많았고 느낀것도 많았네요.이제는 오픈했으니 URL 을 공개해도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http://mms.skte..

    답글삭제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