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26일 화요일

악~! 해외로밍 발신 17만원! - (2)

어제 작성했던 해외로밍 발신 17만원 관련 정리해 올립니다.

SKT사용자시면 tworld.co.kr가서 오른쪽 상단에 희미하게 보이는 “T로밍” 을 선택하고 들어갑니다.

화면 중간쯤에 자신의 휴대폰 번호랑 출국 국가를 선택하면 WCDMA자동로밍 설정방법/통화방법안내/요금 안내가 나옵니다.

이용요금으 SK텔링크/SK브로드밴드/데이콤/KT/온세텔레콤 이렇게 나누어서 비교해 볼 수 있는데, 사업자를 눌러보면 수신요금에만 조금씩 차이가 있고 인도네시아 현지 발신이나 인도네시아->해외(한국) 발신요금은 전부 동일합니다.

image

네..결국 로밍한 폰으로 인도네시아->한국으로 전화걸면 무조건 분당 3,000원 나옵니다. (VAT별도 –_-)

무려 초당 50원씩 부과하는군요. 즉 해외사업자를 설정하고 나가도 그건 한국->현지로 걸려오는 전화를 받을 때 적용되는 이야기고 현지->한국은 전혀 다른 이야기.

이번엔 알짤없이 뒤집어쓴 것 같습니다.

수신이야 뭐 분당 720원이면… 여전히 비싸긴 하지만 그래도 요금 벼락맞을 일은 없는데 발신이 문제죠. 분당 3천원에 부가세 별도니 3300원 나오겠군요.

역산해보니 출장기간 동안 매일 약 7~8분 정도 한국으로 통화를 한 것 같습니다. 대부분이 아내와 한 통화였긴 한데 회사일로 길게 통화한 것도 한두번 있는듯 싶고 그 결과는 로밍발신 17만원.


자, 이걸 줄이는 방법/회피하는 방법.. 찾아봤습니다. ( VoIP폰 등의 인터넷 전화 발신은 제외 )

1) SKT 에 “T로밍 상한 서비스” 라는게 있네요. 3/5/10만원 3가지가 있고 이 금액이 초과되면 자동으로 발신 제한. 한도가 다하면 재설정이 가능하고 요금은 귀국 후 결제하는 후불형 서비스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http://blog.sktroaming.com/258 참고

2) 전화는 어쨌든 할 수 밖에 없다. 라고 한다면 각 해외전화 사업자들이 판매하는 국제전화 선불/후불카드를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전화 걸 때 국가별 접속번호를 넣고 카드번호도 넣어야 하지만 요금 날벼락 맞는거에 비하면 이정도 불편함 쯤이야. SK텔링크쪽 홈페이지에서 국제전화 선불카드 관련 내용을 살펴보면

image

네.. 분명히 “해외 80여개국에서 국내로 요금 걱정없이 저렴하게 통화하세요” 라고 적혀 있습니다.

그럼 얼마나 저렴한지 요금을 살펴보면

image

해외->국내 발신시 인도네시아는 분당 649원이네요. 말레이시아는 목록에 없군요.


담에 나갈때는 T로밍 제한도 걸고 국제전화 선불 또는 후불카드 구입해서 나가야겠습니다. ㅠ.ㅠ (인터넷 전화도 개통할까 싶기도 한데 해외 얼마나 자주 나갈지도 모르니 이건 좀 오버)

댓글 2개:

  1. 10초도 아니고 1초당 17원... ㄷㄷㄷ

    제 친구도 업무상 한국에 있는 날보다 없는 날이 더 많은데, 통화는 계속 해야 하니까 이렇게 로밍 전화를 많이 씁니다. 당연히 통화료가 저렇게 집안 기둥 뿌리 하나 너끈하게 뽑을 정도로 나온대요. 회사 명의 전화니까 마음껏(?) 쓰긴 하지만... 백만원 단위 넘어갈 때면 자기도 후덜덜하답니다. ㅡㅡㅋ

    답글삭제
  2. @ginu - 2009/05/27 20:02
    전 아무리 회사에서 돈내준다 해도 몇십만원씩 나오면 도저히 못쓸 것 같은데요 -_-;;;; 이번 요금이 제가 태어나서 젤 많이 쓴 요금인듯(보통 한달 3만원~4만원)

    답글삭제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