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14일 목요일

Eclipse에서 WTP로 서버 스타트업시 45초 후 종료되어 버리는 현상

Spring을 쓰거나 기타 등등 다른 것들을 이용해서 이클립스 WTP환경하에서 자바기반 웹어플리케이션을 만들 때, 생성하는 빈이 너무 많거나 해서 서버가 올라가는 시간이 너무 길면 서버 스타트업이 중지되면서 에러가 발생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이 타임아웃이 45초로 되어 있는데, 스타트업 시간을 줄이면 좋겠지만 부득이하게 이보다 시간이 더 걸릴때는 타임아웃 시간을 늘려야겠죠.

그런데 이걸 어디서 바꾸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eclipse 에서 생성한 서버의 server.xml 이나 web.xml, context.xml 뭐 이딴거 다 까봐도 스타트업 타임아웃 설정에 대한 건 없죠. 이클립스에서 서버를 스타트 시켜 주기 때문에 서버의 스타트업 타임아웃은 이클립스 쪽에서 뭔가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방법은 의외로 간단한데, 이클립스의 server 에디터 창에서 해당 서버를 더블클릭하여 Overview 및 Modules 롤 보이게 한 다음 Overview쪽 항목들을 자세히 보면 “Timeouts” 이라는 게 보입니다. 이걸 열어보면 Start(in seconds) 라는 항목이 보이는데 요걸 수정해 주면 됩니다.


비스타 캡쳐도구로 그렸더니 엉망진창이지만 –_-; 이미 이클립스나 WTP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쉽게 아실 수 있을겁니다.

image


요즘 바빠서 포스팅이 너무 뜸한지라 이런거라도 올려봅니다. –_-;;;;;;;;;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