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5일 화요일

니콘 D40X DSLR은 과연 4G까지만 SD카드를 인식하는가?

결과부터 이야기하자면 "그렇지 않다" 입니다. 제가 쓰고 있는 카메라가 바로 니콘 D30X인데, 이거 나온지가 꽤 되었죠. 처음 살 때 SD카드를 2G인가를 같이 샀다가 그 뒤에 SD카드의 용량이 부족해져서 4G짜리를 샀었습니다. 그 당시에도 이미 8G짜리라든가 더 큰 용량의 SD(SDHC)카드가 나오고 있었음에도 4G짜리를 구매한 건, 단순히 메뉴얼에 지원가능한 SD용량이 4G라고 적혀있었기 때문이었지요.

그렇게 한동안 잘 쓰던 도중에 새로 산 4G SD카드가 반으로 쫙 갈라지는 일이 있었습니다. 불량이었는지 뭐였는지... 아무튼 그래서 새 SD카드를 찾던 도중에 Costco 에서 16G짜리 클래스 10인 SD카드를 발견했지요. 아시다시피 미국 코스트코는 반품할 때 이유를 물어보지 않고 그냥 반품을 받아줍니다. 혹시나 인식안되면 반품하지라는 생각으로 16G찌리를 사가서 카메라에 꼽았는데 왠걸... 잘만 되는군요. 아마도 D40X가 나올때는 4G가 제일 높은 용량이어서 메뮤얼에도 4G까지만 인식한다고 한게 아니었을까 싶기도 하네요.

아무튼 아직까지도 D40X를 쓰시는 분 중, SD용량이 모자란데 계속 4G짜리만 여러개 사서 쓰시는 분들이 있다면 지금 당장 매장으로 달려가서 고용량 메모리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아, 32Gb짜리는 테스트 못해봤으니 뭐라 확신을 드릴 순 없네요. 그리고 제껀 일본내수용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