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6/2018

UIUC MCS-DS 코세라 Fall 2018수강신청중 이런저런 내용 정리

UIUC MCS-DS과정에 관심있어하는 분들이 보이는 것 같아(혹은 코세라에서 진행하는 다른 온라인 코스) 중간중간에 내용 업데이트를 해봄.
UIUC 의 CS 410의 첫 반은 코세라의 Text Retrieval and Search Engines 과목인데, UIUC로 지불하는 학비 외에 코세라에서 이 수업을 듣기 위한 비용이 159달러 정도 된다. specialization 수업들을 듣는게 한달에 대략 50달러 정도의 구독 비용을 지불해야 하니까 대략 3달 정도의 코세라 specialization 과정 비용을 지불하는 셈.
융통성 있게 하려는 건지 시스템의 한계인지는 모르겠지만 학기 시작전에 혹시라도 개인적으로 해당 수업을 듣고 있었다면(그리고 진도가 좀 나갔다면) UIUC학기 시작 바로 전날 코세라의 과목에 배정될 때, 진행중이던 과목이 자동으로 UIUC 크레딧 코스로 변경된다. 즉 가을학기 수업이 8월 27일이고 26일날 학생들이 코세라 수업에 배정되는데 만약 지금부터 수업을 시작하면 대략 20일정도 먼저 진도를 뺄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셈이다. (그리고 퀴즈 역시도)
다만 문제는 specialization 코스에 포함되는 과목들은 $49/mo를 지불하지 않고 그냥 audit으로 수업을 듣는 경우 quiz는 풀 수 있으되 퀴즈 푼 내용을 submit할 수가 없다. 따라서 만약에 2학기에 좀 빡시게 2~3과목을 듣고 싶은데 지금 당장 여유가 있어서 한과목 정도는 진도를 빼놓고 싶은 경우라면 $49를 내고 지금 수업을 시작하고 또 8월말 수업이 시작되면 첫 퀴즈를 submit할 때 요구되는 $150달러 정도의 비용을 또 지불해야(아마도?) 한다.
다행히(?)도 specialization 코스의 $49/mo 지불은 7일간의 free trial기간이 있어서 7일간 열심히 해서 quiz까지 죄다 풀 수 있는데까지 풀고 나서 7일이 되기 전에 subscription을 취소하는 식으로 돈 안들이고 진도를 미리 빼놓을 수 있을 것 같긴 한데(안해봐서 안될지도)... 아무튼 그렇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요즘 포스팅을 모두 medium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그냥 한번 써보기로 한 medium.com 에다가 죄다 최근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메인인 potatosoft.com 은 제가 대학때인가 사회 취업한지 얼마 안됐을때부터 유지해 온 도메인이고, 블로그 시스템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