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2/2008

원더걸스 'Nobody' 뮤직비디오

자, 그들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원더걸스의 'Nobody'.


-P.S-

최근에 포스팅이 뜸한 것 같아 이런거라도 올려봅니다. :)

댓글 3개:

  1. 너무하시는 거 아닙니까? -_- 하지만, 글..아니 동영상은 좋구만요.

    참, 그리고 혹시나 보셨는지 모르겠지만, 제 글 중 '다음도 나를 간택한 것인가'를 읽어봐 주시고 개발자로서의 의견을 짤막하게나마 주시면 참말로 고맙겠습니다. 흐...궁금해 미쳐가고 있는 중입니다.

    답글삭제
  2. 우울한딱따구리2008년 9월 22일 오전 8:07

    @Odlinuf - 2008/09/22 21:17
    tuxedo 라는건 흔히 알고 있는 턱시도 외에 지금은 오라클에 합병된 BEA의 Tuxedo 라는 TP Monitor (Transaction Processing Monitor) 제품군의 하나로써 3 tier 등의 아키텍쳐에 사용되는 것으로 이 자체가 직접적으로 웹서비스나 검색로봇등의 기능과 관계가 있지는 않습니다.



    daum 내부에서 개발하고 있는 뭔가의 서비스나 웹크롤링 소프트웨어의 이름을 tuxedo 라고 지은 것 같은데, 사실 referer 값은 형식에만 맞춰서 넘겨주면 알아서 속아주기 때문에 얼마든지 조작은 가능하긴 하지요.



    그런게 아니라면 daum 내부에서 잠깐 테스트용으로 새 서비스에다가 tuxedo.daum.net 의 도메인과 public ip 를 부여했었다든가 아니면 정말로 daum 내부적으로 tuxedo 를 쓰고 있거나, tux 웹서버를 쓰면서 이름을 tuxedo 로 했을수도 -_-



    아무튼 현재로서는 리퍼값으로 추정컨데 단지 저 시스템의 9월 17일 데이터 중 첫번째 페이지에 odlinuf 님의 홈페이지 링크가 걸렸었다는 것 외에는 정보가 거의 없군요.



    SECTION_ID=&-09-17&NEW_MESG_ADMIN= 과 같이 이상한 값들이 들어가 있는거 보면 링크도 올바로 생성된거 같진 않고...



    그냥 신경끄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뭐 언젠가 정체가 드러나겠죠? ㅋㅋ

    답글삭제
  3. @우울한딱따구리 - 2008/09/23 00:07
    덕분에 궁금증을 말끔히 해소했습니다. ^^

    저도 다음측에서 새 시스템에 대한 테스트로 만만한 제 블로그를 선택했다고 추측하고 있었는데, 말씀을 듣고나니 더욱 확신이 생깁니다. 이제 신경끄고 턱시도가 수면 위로 떠 오를 때까지 기다려 봐야겠군요. ㅋㅋㅋ 고맙습니다!!

    답글삭제

요즘 포스팅을 모두 medium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그냥 한번 써보기로 한 medium.com 에다가 죄다 최근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메인인 potatosoft.com 은 제가 대학때인가 사회 취업한지 얼마 안됐을때부터 유지해 온 도메인이고, 블로그 시스템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