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9/2009

스카이프 일주일 사용 후기

얼마전 옥션 스카이프 이벤트에 당첨되어 IPEVO VOIP폰과 만원 상당의 스카이프 크래딧을 충전해서 쓰고 있습니다.

IPEVO가 MacOS도 지원해서 현재 맥북 프로에서 잘 쓰고 있는데... 일주일동안 발신용도로 몇번 쓰다 보니 가장 큰 문제점이 하나 보이더군요.

"꽤 많은 수의 국내 사용자들은 발신제한 전화번호의 수신거부를 설정해 두었다"

대부분 발신제한 수신거부 또는... 발신제한 번호가 뜨면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070번호도 아직까지 사람들이 잘 받지 않는 마당에.. 이런식이면 스카이프 사용할 사람이 없겠죠. 더군다나 최근에는 휴대폰 번호만 있고 집에 유선번호가 없는 사람도 꽤 많다는 걸 고려해보면 국내에서 스카이프가 널리 쓰이려면 아무튼 이 발신번호 표시가 되어야 할 듯 합니다.

혹시나 하고 발신번호를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이 있을까 하고 찾아봤습니다. 역시나 있더군요.

스카이프에서 자신의 ID로 로그인해서 "발신자 ID" 항목을 클릭하고 아래와 같이 쭉 진행하면 됩니다.


대부분 자신의 휴대폰 번호가 노출되길 원할 것이므로(그래야 상대방이 전화를 받을테니) 대한민국을 선택하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번호가 010-111-2222 인 경우에는 맨 앞의 0을 빼고 101112222 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0101112222로 입력해도 문자가 날라오는지는 모르겠군요. 보통 국제전화 할때는 국가코드 다음에 붙는 휴대폰 prefix나 지역번호 prefix의 첫 0은 생략하니.. 똑같이 입력하시면 될 듯 합니다.
위에 표시된 것과 같이 본인번호 인증을 위해서 스카이프 표준 요금으로 문자메세지 두개가 발송됩니다. 1개는 인증번호 입력을 위해 곧바로 발송되고, 다른 한개는 24시간 이내에 "발신자 ID"가 활성화 될 때 이를 통보하기 위해 발송됩니다.


이 단계가 지나면 번호가 인증되었으며 24시간 이내에 발신자 ID가 활성화된다는 메세지가 보입니다.

자, 이제 거절당하지 않고 즐겁게 스카이프를 즐길 수 있겠죠? +_+


댓글 10개:

  1. 스카이프로 문자도 보낼 수 있나요? +_+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스카이프 상점에서 외부 소프트웨어 판매한다
    오늘은 정말 오랫만에 스카이프(Skype) 관련 소식을 전하고자 한다. 스카이프는 외부 개발자를 위해서 API를 공개해 놓은 상태이고, 이를 이용해서 수 많은 써드파티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되어 있는 상태이다. 요즘 애플의 앱스토어가 대세이긴 하지만.. 스카이프는 오래전부터 엑스트라(Extras)라는 이름으로 써드파티 어플리케이션을 장려해 왔는데, 스카이프 웹사이트의 스토어(상점)에서 써드파티 소프트웨어를 공식적으로 판매하기 시작했다. 그 동안 스카이프..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스카이프간 통화량 250억분.. 2분기 실적 좋네
    며칠 전에 이베이에서 2009년 2분기 실적발표는 했는데.. 스카이프의 실적도 발표되었다. 이번에 발표된 실적을 요약하면 '스카이프는 계속 성장 중'이라고 요약할 수 있을 듯 하다. 일단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매출을 살펴보면 작년 같은 분기에 비해 25%가 성장한 1억7천만달러(약 2,000억원)을 기록했다.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스카이프의 매출은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매출의 20%는 미국에서 기록(아래의 녹색선)했는데.. 미국 내 매..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스카이프가 직접 만든 헤드셋, FREETALK Everyman
    그 동안 제 블로그를 통해 스카이프 관련 소식을 많이 전해 드렸는데.. 오늘은 스카이프가 직접 만든 헤드셋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스카이프의 가장 기본적인 이용방법은 바로 PC에 스카이프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헤드셋을 이용해서 상대방과 통화하는 것이다. 헤드셋을 싫어하는 분들을 위해서는 PC의 USB포트에 연결해서 쓰는 USB폰이나 PC에 접속할 필요 없는 데스크탑폰, 또는 와이파이폰 등이 나와 있는 상태이다. 물론 모바일폰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답글삭제
  5. trackback from: 스카이프의 미래? 창업자에게 물어봐!!!
    요즘 스카이프의 미래를 바라볼 수 있는 몇 가지 사건이 있었다. 첫번째는 지난 2사분기 실적에 대한 것인데, 스카이프는 이용자수가 4억8천만명이 넘고 매출이 1억7천만달러를 넘어서는 등 견실한 성장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세계 최대의 인터넷전화 서비스인 스카이프에 대해 이베이는 분사시켜 내년에 IPO를 간다는 청사진을 밝힌 바 있는데, 현재와 같은 실적을 유지한다면 인수할 때 썼던 엄청난 돈을 만회할 것 같은 분위기이다. 하지만 스카이프의 미래가 반..

    답글삭제
  6. 발신번호표시 제한 때문에 애 먹고 있었는데 이 포스팅으로 해결했습니다. 스카이프 홈페이지에도 어떻게 하는지 안나와있더라구요.. 감사합니다 ^ ^

    답글삭제
  7. @궁시렁 - 2009/07/20 21:55
    ㅇㅇ 가능한걸로 알고 있어요 시도해 보진 않았지만. :)



    -2010.02.04-

    SMS발송됩니다. :)

    답글삭제
  8. @와우 - 2010/02/04 12:53
    도움이 되셨다니 저도 기쁘네요. :)

    답글삭제
  9. 이젠 이게 좀 바뀌어서.. 발신자 ID를 표시하는 메뉴가 메인에서 사라지고

    일단 전화를 한번 걸고 그 전화를 건 목록을 확인해 보면 그 안에 발신자 신원 이라는 이름으로 발신번호 신청하는게 나오더라구요



    찾느라 애먹었어요..ㅠㅠ

    답글삭제
  10. @핏빛 - 2010/08/18 12:00
    아 그런가요? 최근에는 써본 적이 없어서 ㅎㅎㅎ

    업데이트가 필요하군요.

    답글삭제

요즘 포스팅을 모두 medium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그냥 한번 써보기로 한 medium.com 에다가 죄다 최근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메인인 potatosoft.com 은 제가 대학때인가 사회 취업한지 얼마 안됐을때부터 유지해 온 도메인이고, 블로그 시스템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