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31일 화요일

내일은 만우절

오늘은 개인적으로 약간 섭섭한(?) 날입니다. 오랫동안 같이 회사를 다녔던 대학동기이자 회사동료였던 친구의 마지막 출근날이고(퇴사), 역시 입사 이후 잘 지냈던 또 다른 한명이 출산때문에 휴직하게 되어 오늘이 마지막 출근일입니다.

또한 근 1년 가까이 제가 다니던 Virtedco 에서 제가 수업을 들었던 VCC/VPC 반의 강사였던 Holly 의 마지막 수업이었습니다. 저보다 한 살 어린 그녀는 이번에 Virtedco 와의 계약이 끝났고, 또 이런저런 이유로 인해 동료강사이자 남자친구인 Zack 과 함께 미국으로 돌아갑니다.

영어학원 오래 다닌것도 아니고 많은 강사들을 만나본 것도 아니지만 Holly는 여러모로(?) 최고의 강사였고, 또 다시 Holly 같은 선생님을 만날 수 있을지 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만… 아무튼 미국 가서도 잘 지냈으면 좋겠고 언젠가 다시 한번 만날 날이 오길 진심으로 바래봅니다. Holly 도 없으니 저도 다시 VCC 반을 알아보거나 비즈니스반을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건 그렇고…

늘 그러해왔듯 올해도 어김없이 만우절이 찾아왔습니다.(내일이 4월 1일)

수많은 블로거들의 홈페이지에 OO로 이민갑니다 ~~에 취업했습니다 로또에 당첨되었습니다 등의 글들이 올라올 것 같고 구글이나 기타 IT회사들도 만우절 장난을 치겠지요.

GM/크라이슬러 결국 파산! 이런 그럴듯한 거짓말이 올라와서(뭐 사실이 될 가능성도 아주 크지만 –_-;;) 지수가 곤두박질 쳤다가 회복될 가능성도 있을테고 특히 구글의 경우 어떤 그럴싸한 거짓말들이 올라올지 궁금하기까지 합니다.

내일이 만우절인지 몰랐던 모 언론사의 모 기자는 그걸 사실인양 기사를 냈다가 개념없네 어쩌네 하는 댓글을 잔뜩 구경하게 될지도 모르겠군요.


유쾌한 거짓말들은 괜찮은데 또 어디 폭파시킨다느니 집에 불이났다느니 하는 장난전화는 없었으면 하고, 반대로 거짓말같이 믿기 힘들지만 정말인 사실들도 몇개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아래는 위키피디아 한국어 페이지에서 가져온 만우절 관련 유명한 거짓말입니다. ( 링크 : http://ko.wikipedia.org/wiki/%EB%A7%8C%EC%9A%B0%EC%A0%88 )


유명한 거짓말

  • 스파게티 나무 : BBC의 텔레비전 프로그램인 파노라마가 1957년에 방영한 유명한 장난이다. 이 프로그램에서, 스위스에 있는 나무에서 스파게티를 수확하는 장면을 보여주자, 많은 사람들이 BBC에 전화를 걸어 스파게티 나무의 재배법을 알고 싶어했다.
  • 타코 자유의 종 : 1996년 미국 회사 타코 벨자유의 종을 사들여 '타코 자유의 종'으로 이름을 변경했다는 내용의 광고를 뉴욕 타임즈에 실었다. 사실 여부에 대한 질문에 백악관 대변인 마이클 맥커리링컨 기념관도 팔려, '포드 링컨 머큐리 기념관'으로 이름이 바뀔 것이라고 대답했다.
  • 피사의 사탑 : 1950년대 한 네덜란드 TV에서 피사의 사탑이 무너졌다는 보도를 했다. 많은 사람들이 충격을 받았으며 일부는 이를 한탄하며 방송국에 전화하기도 했다.
  • 빌 게이츠암살 : 중국대한민국의 많은 웹사이트들이 빌 게이츠가 암살되었다는 내용을 보도한 적이 있다.
  • 블리자드사의 장난 : 블리자드는 매년 만우절 장난을 잘 치기로 유명하다. 주로 자사의 게임에 관한 것들인데, 진짜 같은 스크린샷까지 같이 올리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속아 넘어가며 사내에 만우절 장난을 전담하는 팀이 있다는 소문까지 있을 정도다. 예를 들어 2008년에는 개발중인 스타크래프트2에 타우렌 마린(워크래프트3에 오크족의 일원으로 등장하는 타우렌족이 마린 복장을 하고 있는 모습)을 테란족의 새로운 유닛이라며 원화와 함께 공개했다.
  • 니코니코 동화 2.0(笑) : 당시 SP1 버전으로 운영되던 니코니코동화2008년에 만우절 이벤트인 니코니코 동화 2.0(笑)으로 하루간 변경되었다. 이벤트였지만 지적받았던 인터페이스 개선, 코멘트 역류 기능, 피자배달기능(@피자 코멘트)가 추가되는 등의 변경사항이있었다. 참고로 업로드 서버인 스마일 비디오(smile video)도 이름이 하루간 슬라임 비디오(slime video)로 변경됐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