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4일 목요일

DDR2 1G PC2 5300 2만3천원 vs. 5만원

회사 PC에 컴퓨터가 Cor2 Duo 에 1G 메모리인 장비인데, 처음 나올때 Vista 가 설치되어 있었다.

거기다가 얼마전에 추석선무로 회사에서 LG22인치 LCD와이드모니터가 선물로 나와서(물론 20만원 넘는 금액에 대해서는 본인부담금을 냈지만) 그걸 집에서 쓰고, 집에서 쓰던 19인치 LCD (이것도 작년 추석인가 설날때 받은거였는데.. ) 를 회사로 가져와서 며칠전부터 듀얼로 쓰고 있다.

회사에서는 아직 LCD 뭐 그리 중요하게 생각 안하는지, 구입한지 몇달 안됐는데도 17인치 LCD를 달아줘서 말이지~ OTL

아무튼 듀얼로 사용하기도 하고, Vista 자체가 1G 로는 약간 모자란 부분이 있어서 ( 권장2G ) DDR2 1G 를 하나 추가주문했다.

요즘 가격이 많이 저렴해져서 2만2천몇백원~2만삼천원이면 온라인으로 주문을 할 수가 있는데(배송료 몇천원은 별도), 어제 배송을 기다리기가 싫어서 집근처 PC상가 몇군데를 둘러보았다.

택배비 포함해서 가격이 온라인최저가보다 5천원정도까지 비싸도 충분히 사주리라 마음먹고, 살고있는 한솔인피니티 2층의 PC가게를 가서 가격을 물어보았는데, 대뜸 한 5만원쯤 한단다.

'요즘 DDR2 2만3천원정도밖에 안하거든요?' 했더니
'DDR2가요? 그럴리가 없을텐데요~~ 저희가 받는 가격이4만원정도인데~' 라는게 아닌가.

여긴 안되겠네  싶어서, 회사가는길에 있는 또다른 가게 한군데를 들렀는데 ( 수내역쪽 알파문구 옆에 있는 조그만 가게 ) 여기도 4만4천원이란다. -_-;;

아무리 오프라인 매장이고, 온라인최저가보다 비싸게 팔수밖에 없다고 하지만 온라인최저가 2만3천원짜리를 거의 100% 가까이 비싸게 받아먹으려고 하는건 폭리 아닌가? -_-;

80만원짜리 컴퓨터를 90만원에 판다~ 뭐 이런건 이해를 하겠다. 근데 2만원짜리를 4~5만원에 파는건 좀 심하다 싶다.

할수없이 오늘 아침에 출근해서 g-market 에서 택배비 2,500원 별도계산하고 2만3천원(made in korea 는 600원 이 더붙는단다)에 구입 완료.


그리고보니 한솔2층의 그곳은 올초에 PC조립할때도 부품비조차도 인터넷최저가보다 한참 받아놓고 조립비도 5만얼만가 더받아먹었었지 -_- 급하고 용산갈 시간 없어서 후딱 조립하긴 했지만.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