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국내 여자가수들이 몇명 있다.
물론 요 며칠전부터 원더걸스도 좋아하게 되었지만 ( ;;; ) 예전부터 지금까지 좋아하는 여가수로는
박정현, 박기영, 김윤아(출산때문에 활동중단...), 그리고 화요비(박화요비에서 이름바꿈) 정도가 있다.
그 화요비가 올해 통 활동이 없어서 좀 답답하기도 했는데, 알고보니 성대낭종 때문에 수술을 했단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박화요비는 1집이 가장 멋졌다. 폭발적인 고음의 1집 'Lie' 에 뿅가서 박화요비를 좋아했던게 사실이고... 뒤로 가면 갈수록 조금씩 새로운면도 있고 보였고 음악적으로 노력하는 모습도 보였지만 이상하게도 고음만큼은 점점 안좋아지는 느낌이 강했는데(점점 허스키해지면서도, 뭔가 막힌느낌?).. 이게 그거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얼마전에 가수생명을 걸고 성대에 칼을 댔나보다.
부디 좋은 결과가 있어서 목소리 변화없이(아니면 더욱 깨끗한 목소리로) 새 앨범도 내고 콘서트활동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나저나, 연말 크리스마스시즌에 단골콘서트였던 화요비 콘서트는 없겠군..
-P.S-
그리고보면 박기영도 소속사와의 마찰뒤로 통 활동이 없고, 박정현은 얼마전에 휘성이랑 같이 어디 나와서 노래 한곡 하긴 하던데.. 아무래도 임재범이랑 같이 하던 '사랑보다 깊은 상처' 가 백만배는 나았던듯 하다.
그당시에도 임재범은 막 부르고 박정현이 맞추는 분위기라서 재범이 좀 맞춰주지? 이런 느낌이었는데 이번에 휘성은 박정현한테 완전 묻히더라.
뉴스출처 :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108&article_id=0000080195§ion_id=106&menu_id=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요즘 포스팅을 모두 medium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그냥 한번 써보기로 한 medium.com 에다가 죄다 최근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메인인 potatosoft.com 은 제가 대학때인가 사회 취업한지 얼마 안됐을때부터 유지해 온 도메인이고, 블로그 시스템은 그...
-
현재 경부고속도로 버스전용차선이 평일은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인가 운영되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2011년 1월 1일부터 이게 바뀌어서 평일/주말 할 것 없이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됩니다...
-
아래 내용은 제가 올해 3월에 한국에서 미국 캘리포니아로 이사하면서 만들었던 체크리스트를 약간 손 본 겁니다. 원래는 같이 옮겨오던 직장 동료들과 만들었던 까페에 올렸던 건데 대부분 이사를 완료한 관계로 까페를 폐쇄 예정이라 정보저장/공유를 위해 가...
-
오랜만에 포스팅하는 글이 영어 관련 쓸데없는 뻘글이라 좀 그렇지만, 페이스북에 적기 시작한 글이 너무 길어져서 블로그에 포스팅하기로 함. 미국에 2011년에 넘어왔으니까 올해로써 이제 미국생활 4년차 들어간다. 처음에 왔을때는 4년정도 여기 있으...
박기영 예전에 노래 많이 들었는데 2달전인가 윤도현 러브레터 출연한 뒤로 소식이 없네요.
답글삭제뭔가 미신인지 종교인지에 빠져있는 것 같던데...
박기영이 기독굔가 그렇고, 얼마전에 성지순례 어디 다녀온거 같더라구요(플포 성지순례말고 -_-)
답글삭제"미안했어요" 라는 싱글도 하나 발표했으니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