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4/2008

Eclipse 스플래쉬 화면이 지겹다면

이클립스 설치 경로의 plugins/org.eclipse.platform_3.X.X/ 아래에 보면 "splash.bmp" 파일이 있는데, 요게 실행시 로딩되는 스플래쉬 이미지입니다.
이것만 슬쩍 편집해주시면 됩니다.

심심해서 이것저것 "이클립스" 가 들어간 단어들로 스플래쉬 몇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 라기보다는 그냥 퍼와서 Gimp 로 살짝만 손봤습니다)

다운로드해서 splash.bmp 로  바꾸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플래쉬 이미지명이나 경로를 바꾸고 싶으면 osgi.splashLocation 파라메터를 실행시 주거나 osgi.splashPath 설정값을 바꾸어도 된다고 하네요. (테스트는 못해봤음)


1. 미쯔비시의 구형 이클립스 ( 개인적으로 구형의 뒷모습을 좋아해서...)


미쯔비시의 구형 '이클립스' . 혹시나 차주분이 요청하시면 삭제하겠습니다. 사용이 익숙치 않은 Gimp 로 번호판을 지우다 보니 작업결과가 좀 엉성합니다.

image

2. 오리지널 스플래쉬 수정본

원본 이클립스 스플래시에 제 개인 홈페이지 URL 넣은 버전입니다.

이클립스 시작시 힙사이즈와 gc 관련 파라메터 몇개 바꾼거 말고는 커스터마이즈된 내용이 없습니다만 -_-;

splash

3. 영화 "토탈 이클립스" 포스터

다들 잘 아시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주연의 "토탈 이클립스" 를 살짝 손봤습니다. Gimp 로 하니 좀 엉성하군요 ㅜ.ㅜ

A FILM BY 뒤에 글자들을 지워놨으니 입맛에 맞게 넣어보셔도 좋겠네요. 

splash

매번 스플래쉬 뜨는 게 보기 싫으신 분들은 splash.bmp 를 삭제하시거나 다른 이름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적용화면(?)

image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요즘 포스팅을 모두 medium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그냥 한번 써보기로 한 medium.com 에다가 죄다 최근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메인인 potatosoft.com 은 제가 대학때인가 사회 취업한지 얼마 안됐을때부터 유지해 온 도메인이고, 블로그 시스템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