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6/2009

동백지구에 390번 증차되었습니다

지금 용인 동백지구에 살고 있고 분당 수내동으로 출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버스는 구성이나 경찰대쪽으로 돌아가서 이모저모로 불편하고 810번이 조금 나은데, 그나마도 동백 내에서 한참 돌아서 보정역까지 시간이 꽤 걸립니다. (게다가 마을버스라는 사실 –_- )

이용객은 항상 가득하고 불편하기 그지 없죠. 여름에 손님 꽉꽉 들어차도 에어컨 시원하게 잘 안틀어주는 경우도 많고…

 

7월초에 수술을 해서(여기에 대해서도 조만간 포스팅을 할 예정) 차를 몰고 다니는데 얼마전부터 본 적 없는 390번 초록색 버스가 자주 보이더군요.

최근 부쩍 버스가 자주 보이길래 웹검색을 해봤더니 390번이라는게 원래 있던 버스인데 시내버스로 전환되고 증차까지 된 듯 합니다.

대략 9~10대가 다니는 듯 싶네요. ( 출처 : 디씨인사이드 버스겔 http://gall.dcinside.com/list.php?id=bus&no=64092&page=1&search_pos=-62151&k_type=0110&keyword=390 )

 

중요한게 이 390번이 저희 집 앞 동백고등학교에 서서 몇군데를 들린 다음에 곧바로 죽전역으로 간다는 사실!

타봐야 알겠지만 이 버스가 신설됨으로 인해서 지하철을 이용하기 위해 동백->보정으로 가던 810번 사용자의 꽤 많은 수가 390번으로 이동하게 될 듯 싶습니다.

기다리는 입장에서는 810번과 390번을 두개 기다리며 사람 적은쪽을 골라서 탈 수도 있군요.

 

마침 내일이 즐거운 TGIF이니 한번 시도해 보고 후기라도 올려 보겠습니다.

댓글 1개:

  1. 1호선 차량기지가 생기고 그 안에 동탄역도 만들잖아요. 아직 공사 끝나려면 멀었을지-

    답글삭제

요즘 포스팅을 모두 medium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그냥 한번 써보기로 한 medium.com 에다가 죄다 최근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메인인 potatosoft.com 은 제가 대학때인가 사회 취업한지 얼마 안됐을때부터 유지해 온 도메인이고, 블로그 시스템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