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7/2009

인도네시아 Indosat im2 의 3.5G Prepaid 상품인 Broom XTRA 충전요령

얼마전에 3.5G 모뎀구입에 대해서 글을 썼었는데, 충전요령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prepaid 이므로 active period 동안은 다시 충전을 하면 그 active period가 끝나는 다음 날부터 30일간 다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active period가 끝나면 grace period라고 해서 더이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는 없지만 충전을 하면 다시 서비스를 사용할 수가 있는 기간이 있습니다.

문제는 topup(충전)하는 시점인데요,

만약 2009년 8월 15일에 prepiad GROOM xtra를 구입했으면 그 뒤로 30일까지만 사용 가능하고(대략 9월 13일~14일?), 그 뒤로 한참동안 충전을 안하다가 grace period인 10월 10일쯤 충전을 했다고 한다면... 그때 충전한 걸로는 2~3일정도밖에 사용을 못 합니다. 즉, grace period인 경우에는 맨 처음 가입+충전한 날짜를 기준으로 해서 충전날짜부터 가입한 일까지만 사용이 가능한 셈이죠.
이렇게 되면 2~3일 뒤에 다시 충전을 해야 다음 30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Indosat im2의 관련내용 설명>>
<< from http://www.indosatm2.com >>

왠만하면 active period기간동안 topup을 하는 게 좋고, 정 기간을 놓쳤으면 자기 가입한 날짜를 잘 기억하고 있다가 그날 또는 그날이 지난 후 탑업하는게 안전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요즘 포스팅을 모두 medium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그냥 한번 써보기로 한 medium.com 에다가 죄다 최근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메인인 potatosoft.com 은 제가 대학때인가 사회 취업한지 얼마 안됐을때부터 유지해 온 도메인이고, 블로그 시스템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