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22일 토요일

인도네시아에서 물건 구입 후 결제시 노하우

요즘 인도네시아에서 물건 구입하실때 팁 한가지.

현재 한국에서 원화를 루피아로 바꿀때 100루피아에 약 14.X원을 줘야 합니다. (인천공항 국민은행에서 원->Rp 환전시)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물건 구입시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게 되면 달러결제가 되는데, 예를 들어 100만 루피아를 결제하게 되면 대략 100달러 정도로 계산되어 SMS가 날라올겁니다.(해외로밍을 한 경우 바로 확인가능)

현재 약 1달러에 천이백원 얼마 정도 되는 환율이기 때문에 100달러면 12만 얼마에서 13만원 정도의 금액이지요.

반면 루피아를 가져간 환전해간 현금으로 결제하는 경우 백만루피아를 결제하려면 대략 한국돈 14만 얼마를 내야 하는 셈이 됩니다.

즉 신용카드로 결제하는게 1~2만원 정도 저렴하게 먹힌다는 사실.

다만 인도네시아 현지에서는 대형몰이나 혹은 금액이 어느정도 이상 되지 않으면 신용카드 결제를 받아주지 않고, 수카르노 하타 공항의 폴로매장 같은 경우에는 루피아 금액을 바로 신용카드로 결제해 주지 않고 루피아를 달러로 환율계산하여(금액이 더 올라갑니다) 그 달러금액만큼 신용카드로 결제를 합니다.

아무튼 신용카드를 쓸 수 있는 곳에서는 최대한 신용카드 결제를 하는게 남는다는 사실. 신용카드 결제시 10% 더해서 결제하는 곳이 있으니 꼭 확인하시길.

댓글 2개:

  1. 공항의 환율이 너무 야박해서 갭이 더 벌어지는 느낌이 드네요 ㅎ_ㅎ

    답글삭제
  2. @궁시렁 - 2009/08/23 09:57
    그런면도 분명히 있습니다. ㅎㅎ

    근데 사실 공항 아니고는 달러/엔/유로화 말고는 취급을 잘 안하죠.

    루피아/링깃 이런건 무조건 공항 -_-;;



    아니면 환율 좋게 달러로 바꾸어와서 현지의 일반은행에서 환전하는게 더 괜찮다라고도 들은 거 같은데(현지 공항 환전소 말고)... 그건 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

    답글삭제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