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닐라 어쿠스틱이 부른 서태지의 '모아이' 입니다.
이 편곡 때문에 며칠동안 서태지 팬들의 바닐라 어쿠스틱에 대한 강한 반발이 있긴 했지만, 서태지컴퍼니측에서 모아이 UCC 이벤트를 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아직 진행중? 관련 행사 URL은 http://tvpot.daum.net/audition/moai/Top.do )
개인적으로는 바닐라 어쿠스틱이 서태지의 인기와 신곡의 영향력으로 어느정도 '홍보'의 목적이 있었다고는 생각하지만, 또 반대로 저처럼 바닐라 어쿠스틱의 '모아이' 를 듣고 나서 원곡은 어떨까 하고 원곡을 들어보는 사람도 있다는 점에서 그렇게 나쁘게만 볼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들어보시면 알겠지만 편곡이나 보컬의 수준이 상당하고, 오리지널의 모아이와는 전혀 다른 느낌이라 꼭 한번 들어보시길 권하고 싶네요. ( 전 요즘 저녁에 웹서핑할때는 계속 이 노래 듣습니다 ㅋ )
네이버에 바닐라어쿠스틱의 카페도 있습니다. 모아이 이외에도 다른 몇몇 곡들에 대한 편곡이 있으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cafe.naver.com/vanillamusic
혹시나 싱글 디지털 앨범이라도 나왔을까 해서 각종 인터넷 쇼핑몰들을 뒤져봤습니다만 아직 자체적으로 작사/작곡한 노래는 없는 것 같네요. 앨범내면 꼭 사드릴테니 빠른 시일 내에 앨범 내시구요~
목소리 좋은데요. 근데 저 여자분을 어디서 본 듯한 느낌이. 어디지...
답글삭제@Odlinuf - 2008/08/13 16:17
답글삭제옆모습이랄까 대각선 모습이 고아라양과 약간 비슷하다는 느낌때문인지도요?
무명 밴드라고 들었는데.
답글삭제편곡도 편곡이지만 여성스럽게 잘 부른거 같습니다.
아무튼 바닐라어쿠스틱 이라는 그룹은 네티즌 사이에서 상당한
홍보 효과를 누리는거 같습니다.
이번 곡이 처음이었으면 그렇구나 잘 불렀구나 편곡도 좋은데...라고 생각 들겠지만
전문적으로 하는거 같은 느낌을 지울수가 없어서 한편으로는 그리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아무튼 마케팅은 대박인거 같습니다. 물론 그만큼 실력도 있는거 같지만요.
@bndry - 2008/08/14 11:08
답글삭제예 저도 언급하신 것처럼 마케팅은 확실히 되었다는 것과 실력도 있다라는 두가지 점에 공감합니다.
본인들 스스로의 곡으로 빨리 앨범을 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