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3/2008

디지털 혼(digital horn) 장착 차량에서 자동으로 소리가 나는 현상

오늘 새벽 5시쯤에 경비실 ADT 캡스 직원으로부터 인터폰 연락이 왔는데, 제 차의 크락션 소리가 계속 난다고 해서 나가봤더니 차에서 계속 빠~~~~~ㅇ 하는 크락션 소리가 나고 있더군요.

그나마 지하주차장에 주차해 놨던 터라 민폐는 덜 끼쳤습니다만, 엘리베이터 타고 1층에 내려서 밖으로 나갔더니 지하주차장에서부터 크락션 소리가 좀 들리더군요. 신경 예민한 분이라면 들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ㅈㅅㅈㅅ

차량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나오는 혼과 달리 디지털 혼(크락션)의 경우에는 습기 또는 온도 등에 민감한 편이라 고장나게 되면 운행 도중 또는 주차해 놓은 상태에서도 알아서 소리가 나서 사람을 당황스럽게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상태가 되면 십중팔구 디지털 혼 고장인데 A/S를 받거나 새로 구입을 하셔야 하고, 드물게 배선쪽 문제 등으로 인해서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이럴때는 급한대로 디지털 혼에 전원을 공급하는 잭을 뽑으면 되지만 만약 잭의 위치가 자동차 운전석쪽 휀다 깊숙히 고정되어 있어서 손이 닫지 않거나 하면 + 선을 탈거해도 됩니다. (혹시 배선 문제일수도 있으니 자르진 마시구요 ^_^;; ) 그런 후 가까운 차량정비소로 가셔서 점검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제 차에도 전자혼이 중고로 구입할 때부터 설치가 되어있길래 그냥 썼었는데, 고장난김에 떼어버리고 다시 원래의 순정으로 돌아가야겠네요.

이전에 탔던 라세티나 아내가 인천 출퇴근할때 몰던 유로엑센트 1.3은 구입해서 파는 날까지 엔진오일 같은 소모품 바꾼거 말고는 빼고는 손 거의 안대고 잘 탔었는데, 이놈은 뭘 이리 많이 바꾸는지 -_-;;

댓글 2개:

  1. 디지털이 다 좋은게 아니더라구요. ㅎㅎ 인간이 디지털과 친해지기까진 아직 멀은듯. :-)

    답글삭제
  2. 우울한딱따구리2008년 11월 4일 오후 8:04

    @Odlinuf - 2008/11/04 21:55
    전 디지털은 좋은데 디지털혼은 싫어요 -_-;;;

    답글삭제

요즘 포스팅을 모두 medium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그냥 한번 써보기로 한 medium.com 에다가 죄다 최근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메인인 potatosoft.com 은 제가 대학때인가 사회 취업한지 얼마 안됐을때부터 유지해 온 도메인이고, 블로그 시스템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