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3/2008

Ambient Orb 사고싶어!

Continuous Integration anti-pattern 에 대한 기사를 읽다가 Ambient Orb 라는 걸 이용해서 ant build 시 task 의 성공/실패에 따라 불이 반짝반짝 들어오게 하는 내용을 발견했습니다.

기본적으로 Ambient Orb 라는 건 Dow Jones 의 수치에 따라 색깔이 변하도록 세팅이 되어 있는 상태인데, 설정에 따라서 이걸 바꿀 수 있는 것 같네요.

매달 $6.95 달러를 내면 프리미엄 채널을 설정해서 사용할 수도 있는듯 합니다.

imageimage image 

Quality Lab의 OrbTask 를 이용해서 아래와 같이 ANT task 를 설정하면 task 가 성공시 녹색불이, 실패시에는 빨간불이 들어온다능~!!

<target name="notifyOrb" >
  <taskdef classname="org.qualitylabs.ambientorb.ant.OrbTask"
    name="orb" classpathref="orb.class.path"/>
	<orb query="http://myambient.com:8080/java/my_devices/submitdata.jsp"
	  deviceId="AAA-9A9-AA9"
	  colorPass="green"
	  colorFail="red"
	  commentFail="Code+Duplication+Threshold+Exceeded" />    
  </target>

이 장비는 PC본체에 USB IR 을  꼽아서 수신하는 방식도 아니고 인터넷을 연결하는 방식도 아닌, 특정 주파수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 같네요.

U.S 내에서 약 95% 정도의 커버리지를 갖고 있다고 하니 한국에서는 구입을 해도 사용할 수가 없겠군요. OTL  불은 들어올 테니 조명 정도로 쓸 수 있을까요? -_-;;

현재 Stock Orb라는 이름으로 팔리는 이 제품은 무려 $99.99 ... 조명기구로 사기는 비쌉니다. ㅜ.ㅜ


LED 문자 표시기 같은것도 좋을 것 같은데... 서버실에 들어있는 서버가 window 도 아니고 회사 사무실에서 신호를 수신할 수도 없으니 이건 좀 무리인듯.


전자/조명쪽으로 실력 좀 있으신분/회사면 Ambient Orb 컨셉에 LAN + WiFi 수신안테나 붙이고 web server 랑 was 경량으로 설치해서 Ambient Orb에 원격접속해서 뭔가를 설정하고 URL로 데이터를 쓰면 색깔이 반짝반짝 바뀌도록 좀 만들어보세요 -_-;;; ( 인터넷 공유기 환경설정하듯이 )


ambient 의 다른 재밌는 제품들을 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요즘 포스팅을 모두 medium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그냥 한번 써보기로 한 medium.com 에다가 죄다 최근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메인인 potatosoft.com 은 제가 대학때인가 사회 취업한지 얼마 안됐을때부터 유지해 온 도메인이고, 블로그 시스템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