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 24일 목요일

Daum 애드클릭스 - 선장이 되다

이전에 이야기를 했었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현재 World Of Warcraft 라는 MMORPG를 하고 있습니다.

일반서버인 '윈드러너'에서 플레이를 하고 있고 Neo Allons y 라는 길드의 길드마스터입니다.(그래봐야 무늬만 길마이지만 -_-;)

70 랩 케릭터가 4개정도 있는, 완전슈퍼라이트 유저도 아니지만 초슈퍼울트라하드코어 전캐릭 만랩 또는 레이드유저도 아니지요.

지금은 아득한 추억이 되어버린 OQ공격대가 없어지기 전까지는 나름대로 레이드도 하긴 했었습니다만...


아무튼 그러한 관계로 네이버 까페에 둥지를 틀고 있는 길드카페에 가끔 배경음악을 구입해야 하는 일이 발생하는 관계로, 혹시나 몇백원이라도 벌 수 있을까 라는 생각으로 애드클릭스를 붙였었습니다.

구글의 애드센스 대신 애드클릭스를 도입한 이유는 그 당시에는 UI가 구글보다 살짝 더 예뻤고, 일정금액이 적립되도록 기다렸다가 수수료를 내고 수표를 받기가 싫었기 때문이었지요.


처음에는 한달내내 0건 뭐 이랬던 거 같은데, 최근들어서는 며칠건너 하루꼴로... 어떤날은 2~3 클릭정도가 발생을 하더군요.

얼마전에 항해사가 되었었는데 오늘 애드클릭스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레벨이 '선장' 이 되어 있습니다.

image


정확한 기준은 모르겠지만 선장이나 항해사의 경우 '클린 도장'을 3개 모을때마다 다음 지급일에 최근3개월 누적수입의 7%를 추가로 더 지급한다는군요.

'클린 도장' 이라는건 부정클릭을 유도하지 않고 잘 쓴 유저들에게 한달에 한개씩 주는 '참잘했어요' 같은 겁니다.

image


돈벌이는 한달에 3천원도 안되는 상황이긴 하지만 왠지 "선장" 이 되었다고 하니 기분은 좋군요.

하지만 최근 애드클릭스의 광고노출이 해당 페이지의 기사 또는 제가 설정했던 광고설정 부분과는 조금씩 안맞거나 엉뚱한 광고가 나가는 듯한 느낌이 좀 드는것도 사실이고, 아래와 같이 네이버에서 배경음악 1개 구입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금액 5백원도 못벌때가 많아서 그냥 광고를 걷어버릴까도 고민중입니다.

image

아무래도 좀 자극적인 제목이나 내용의 포스팅을 하는 경우 글 아래에 광고가 노출되면 '이놈시키 광고클릭으로 돈벌려고 낚시하는구나' 라고 생각할 가능성이 농후하기 때문이지요. -_-;

댓글 1개:

  1. 요즘 블로그 광고들 글 내용과 너무 안 맞게 노출됩니다.



    그래서, 전 스킨 바꾸면서 블로그 글과 무관하게 광고를 위치시켰죠. ㅎㅎ

    답글삭제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