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4/2008

"32명이 RSS를 구독하고 있습니다"

image


얼마전에 텍스트큐브로 블로그시스템을 바꾸면서 Windows Live Writer 로 포스팅 연습도 하고 "초심플 허접" 텍스트큐브용 플러그인도 몇개 만들면서 포스팅이 좀 늘었었습니다.

더불어 Mixsh, 올블로그 등에도 등록을 하고 몇몇 포스팅은 블로그뉴스에도 트랙백으로 기사보내기를 했습니다.


오늘 문득 보니 3명인가 4명이던(아무래도 거의 지인들이라 생각되는) RSS 구독자가 32명으로 늘었네요.

더불어 일일 방문자도 약 300~400명정도로 약간 늘었습니다.

그때문인지 제가 붙여놓은 Daum AdClix 의 클릭율도 0% 에서 격일간격으로 1~2클릭 정도가 발생하고 있네요.


AdClix를 붙인 발단은 제가 즐기는 온라인게임인 World Of Warcraft (이하 '와우') 에 일반서버중 윈드러너라는 서버가 있는데, 그 안에서 제가 활동하는 길드인 'Neo Allons y"   의 네이버 카페 배경음악 비용을 충당해보자라는 생각으로 붙였습니다만 최근까지는 거의 클릭율이 전무하다시피 했었습니다.


제 쌩돈으로 은화 충전해서 음악샘에서 배경음악을 구입했었는데, 이번달은 최소한 이번달 배경음악 구입비는 건졌군요. 클릭해 주신 분들 ㄳ


참고로 제 블로그를  구독기의 종류 중 상위5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야후쪽 로봇들은 1개씩만 RSS구독에 잡히고 있는데 MSN/네이버 검색로봇들은 뭐한다고 2개씩이나 구독을 하고 있는걸까요?

image

댓글 1개:

  1. 우울한딱따구리2008년 4월 14일 오후 7:57

    ... Vista 캡처도구와 Windows Live Writer 의 영향으로 나날이 화면캡처 이미지가 늘어나는군요 -_-;

    답글삭제

요즘 포스팅을 모두 medium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그냥 한번 써보기로 한 medium.com 에다가 죄다 최근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메인인 potatosoft.com 은 제가 대학때인가 사회 취업한지 얼마 안됐을때부터 유지해 온 도메인이고, 블로그 시스템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