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3/2008

트랜스미션 없는 하이브리드 카…연비 1ℓ 당 68㎞

출처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11&aid=0001947129

아직 실체를 보지도 못했고 타보지도 못했지만 정말 "혁신" 이라는 단어는 이런데 쓰는 단어라고 생각한다.
"자동차" 라고 하면 당연히 떠오르는 변속기와 구동축 ( 이런걸 파워트래인이라고 하던가?? ) 을 없애버리고 에너지를 곧바로 바퀴로 전달하여 획기적인 68km/L를 구현한 볼보자동차의 C30 기반의 하이브리드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뭐 쉽게 말하자면 어릴때 갖고 놀던 장난감 자동차와 다를바가 없다. -_- 다만 달리는 속도를 엑셀에 반응하여 컴퓨터가 전자적으로 제어해준다는 것 정도겠다.

이게 볼보의  ‘차륜 모터(wheel motor)’  기술이라는데, 이거 만약 특허면(당연?) 볼보는 한동안 이 특허수입료만 해도 짭짤할 것 같다.

그나저나 이거 나오면 많은 이익단체들이 들고 일어나서 어쩌구저쩌구 테클을 걸 것 같다. -_-
당장 기름이 1/6로 덜팔리게 되는 정유사와 주유소 사장님의 반대가 가장 심할 것 같다.
뭐 기존 부품업체들이야 신규개발해서 저거 납품하면 되니 상관없고, 완성차 업체들은 자기 잇속에 따라 빨리 저런 식의 자동차를 개발해서 신규수요를 창출할 것인지, 아니면 최대한 버티다가 저런 자동차 수입되면 그냥 매출 꼬로박고 공장 문닫을지 알아서 정하면 될 것이고...

저런거 국내 판매 개시하면 왠만큼 돈있는 분들은 다 저거 구매하지 않을까 싶네.

나같은 사람들이야 당장 중고차 사서 굴리거나 최대한 안굴리는게 훨씬 효율적인게 사실이지만.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요즘 포스팅을 모두 medium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그냥 한번 써보기로 한 medium.com 에다가 죄다 최근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메인인 potatosoft.com 은 제가 대학때인가 사회 취업한지 얼마 안됐을때부터 유지해 온 도메인이고, 블로그 시스템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