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9/2008

자동차 전국일주를 계획중입니다

다음달 5월 5일이면 결혼 1주년이 됩니다.

요즘 흔히 말하는 "리멤버 허니문" 까지는 아니고, 간만의 긴 연휴이고 5월 2일에 아내와 휴가까지 같이 낸 관계로 국내에서 안가본 곳들을 방문해 보자라는 공통목표를 세웠지요.

원래는 일본 동경쪽을 짧게 다녀올 생각이었으나, 곧 이사도 가야 하고 예약대기를 해뒀던 상품이 끝까지 자리가 나지 않아 어쩔 수 없이 더 늦기전에 국내여행으로 방향을 바꾸었는데 이미 제주도행 비행기도 죄다 동나고 호텔/콘도도 동이 난 상태라, 자동차를 이용해서 해안선을 쭉 돌아볼 계획입니다.



전체적으로는 5월 1일에 분당을 출발해서 서해안->남해안->부산->동해안->분당 의 코스로 서해안에서 1박(5월 1일), 남해안에서 1박(5월 2일), 부산 고향집에서 1박(5월 3일), 동해안 또는 강원도에서 1박(5월 4일)을 하고 5일날 분당으로 돌아오는 일정입니다.


좀 더 자세하게는 일정은 서해안->제부도->안면도->변산반도->진도->토말->완도(해신 촬영장)->강진->보성녹차밭->순천->여수->남해(상주해변-독일마을)->진주->부산->경주(호미곶)->구룡포->삼척(환선굴/무룡계곡)->동해추암해변->정동진->강릉->경포대->분당 정도? -_-

전국일주 예정코스

정확하진 않지만 대략 이런 느낌



아직 확정은 아니고 계속 코스를 조율중인데 그 중에는 허브나라, 삼양대관령목장, 통일전망대, 메타세쿼이아길, 서해대교, 몇몇 유명온천, 몇몇 박물관 및 사찰 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어떻게 코스를 짜서 기름낭비 없이 잘 구경을 하느냐와 더불어, 숙박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이미 알아보신 분들은 다 알겠지만 연휴인지라 대부분의 숙박시설은 동이 난 상태인지라, 가능하면 숙소는 시내 모텔 또는 민박을 이용할 생각입니다. 여차할 경우에는 찜질방에서 자야 하는 경우도 있을것 같네요.

며칠전에는 교보문고 가서 책도 샀습니다. "대한민국 최고 여행지를 찾아라" 라는 서적이지요. 그 외 인터넷 검색등으로 추가정보를 모으고 있습니다만, 실제로는 그냥 쭉~ 드라이브하다가 처음보는 곳 있으면 들르고, 배고프면 밥먹고, 지치면 쭉 내달려서 부산으로 고고싱 할 가능성도 농후하지요.

아니, 그전에 아예 출발을 안하고 집에서 배째고 놀게 될지도 연휴 이후로 사진이라도 몇장 올라온다면 여행 다녀왔구나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아, 물론 내일이라도 예약대기한 일본 동경 상품에 자리가 나면 곧바로 그리 고고싱입니다. -_-;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요즘 포스팅을 모두 medium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그냥 한번 써보기로 한 medium.com 에다가 죄다 최근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메인인 potatosoft.com 은 제가 대학때인가 사회 취업한지 얼마 안됐을때부터 유지해 온 도메인이고, 블로그 시스템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