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 11일 금요일

Yahoo, 반MS진영으로? 아니면 단순한 몸값 높이기?

관련기사 : http://online.wsj.com/article/SB120776803032602423.html

월스트리트 저널에 야후와 AOL 의 거래와 관련된 기사가 떴습니다.

내용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자면 Yahoo 가 AOL과의 인터넷 분야 제휴를 고려하고 있으며, 구글과의 검색광고 제휴도 고려중이라고 합니다.

아직 정해진 것은 없는듯 합니다만, 단순히 Yahoo CEO인 제리 양이 야후를 인수하겠다는 MS가 싫다는 것은 아닐 것이고 ( 예전 글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제리 양은 MS의 인수제시 가격이 너무 낮다라고 했기 때문에, MS가 싫은게 아니고 돈 더 달란 소리로 해석됩니다 ) 인수합병 전에 몸값 높이기 정도의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을 것 같긴 합니다.

나름대로 궁리를 한 듯 합니다만 혹시라도 MS와의 인수합병 전에 다른 회사와의 사업제휴가 이루어진다면 MS측에서는 또 이래저래 사업정리와 관련해서 번거로운 수고를 더 해야 할지도 모르고, 그냥 야후 인수는 없던 일로 접어버릴지도 모르겠네요. 아니면 극적반전으로 Google 이 Yahoo 를 인수해버릴 가능성에 대해서도 상당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만, 구글 입장에서 보면 야후는 "MS 에 넘어가지 않는 한", 아니 "넘어간다고 하더라도" 지금 상황으로써는 큰 문제가 될 것 같진 않습니다.

구글이 독주를 하고 있다느니 MS를 제치고 1위를 했다느니 해도 아직까지 MS는 2007년 4분기 매출로만 133억 7천만달러를 벌어들이는 괴물 회사이며, 구글은 2007년 4분기 매출이 48억 3천만 달러밖에 되지 않습니다.

따라가야 하는 쪽은 아직은 구글이란 이야기겠지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