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3/2009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시키다.

언젠가는 돌아갈지도 모른다고 생각해서 남겨두었던 네이버 블로그, 꽤나 많은 포스팅을 했었고 열심히 글을 적던 때도 있었는데... 저작권 관련 이래저래 이야기들이 꽤 많아서 블로그를 초기화시킵니다.

퍼왔을 때는 출처를 대부분 남기긴 했었지만 언제 또 어떻게 태클 걸려서 합의금 뜯어갈지도 모르고, 일일이 비공개 전환하기도 귀찮군요. 비공개 전환을 해도 또 언제 네이버 블로그 개발팀의 누군가가 실수해서 잠시라도 비공개 된 포스팅이 유출되어 이걸로 트집을 잡힐지도 모르는 일이고... '블로그 메뉴 사용안함' 만 되었어도 블로그 초기화는 하지 않았을텐데 말입니다.

6월 30일까지는 다시 초기화 취소를 할 수도 있으니... 그동안 '블로그 메뉴 사용안함' 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 또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지금으로썬 블로그 포맷이 확실시되는군요.

이제 네이버는 이메일 확인하는 용도와 와우길드인 네오알롱지 까페에 방문하는 것 외에는 쓰지 않게 되었군요.


댓글 2개:

  1. 그저 지나가던 행인이 궁금한 점이 있어 여쭤봅니다. ^-^;;

    블로그 등에 올린 게시물에 원 저작권자가

    무차별적으로 태클을 걸고 합의금을 요청하는 것이문제가 된다면

    네이버 블로그 뿐만아니라 다른 블로그사이트를 이용해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그냥 궁금해서.... ;;

    답글삭제
  2. @지나가다가 - 2009/06/25 10:53
    예 그렇습니다.

    다만 제가 기존에 쓰던 네이버 블로그의 포스팅들이 다른 분들의 글을 퍼온 것들도 있고(물론 출처는 거의 다 밝혔습니다만 상대방의 허락을 구하고 퍼온 건 아니기 때문에), 블로그 전체 비공개 기능이 없어서(또는 제가 못찾아서) 블로그 초기화를 시켰습니다.



    무엇보다 현재 네이버 블로그를 쓰지 않고 있기 때문에 굳이 남겨두었다가 후환(?)을 만들고 싶지 않기 때문이지요.

    답글삭제

요즘 포스팅을 모두 medium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그냥 한번 써보기로 한 medium.com 에다가 죄다 최근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메인인 potatosoft.com 은 제가 대학때인가 사회 취업한지 얼마 안됐을때부터 유지해 온 도메인이고, 블로그 시스템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