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5/2009

썩 괜찮은, 하지만 조금 모자란 NateOn for Mac

Mac용 NateOn이 있다는 걸 아십니까?
아마 MacOS 를 쓰지 않는 분들에게는 out of 안중 이겠지만... 네네 존재합니다.
이 Mac용 NateOn은 윈도우용과 거의 기능이 동일하면서도 조금 더 멋진데, 그 이유는 쓸데없는 배너광고라든지 윈도우용 맥에서 매번 뜨는 NateOn속보/기타 광고성 문구가 표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위 스샷의 왼쪽 하단에 보이는건 SMS발송하기 기능인데 윈도우의 그것처럼 웹인터페이스가 뜨면서 똑같이 SM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도 베타버전이라 그런지 다른 맥용 메신저(야후/MSN/Adium)들에 비해서 치명적인 버그가 있으니...

1. 프록시 설정을 한 다음에 접속을 시도하면 프로그램이 그냥 죽습니다.
2. 맥북유저에게 언제 어디서나 맥을 덮어버리고 다음 장소에서 맥을 다시 여는건 아주 자연스런 일, 하지만 네트웤이 끊어지면 NateOn은 예기치 않게 종료되어 버립니다.

무슨 소린고 하니...

네.. 뭐 이런식이 된다는 거죠. 1번의 경우에는 인도네시아 출장갔을 때 타사에서 인터넷 연결을 위해 프록시 설정을 했어야 했는데 NateOn 환경설정의 방화벽을 살짝 건드려 줬더니 프로그램이 응답을 하지 않더군요. -_-;

좋은 취지로 만든 훌륭한 NateOn, 그 노력이 헛되지 않게 자질구리한 버그들은 후딱후딱 잡아주시길.

댓글 2개:

  1. 안녕하세요. 맥 네이트온 개발자입니다.



    프록시 설정 후 죽는 문제와

    잠자기 후 깨어나면서 죽는 문제에 대해 말씀해 주셨는데요.



    우선, 잠자기 후 죽는 문제는 많은 레포팅을 받은 상태이고

    이번주 금요일(2009년 6월 19일) 정도에

    레오파드(회사에서 구매)가 오면 버그 수정을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프록시 설정 문제는 2009년 6월 끝나기 전에 수정을 해보겠습니다.

    잠자기 버그가 빨리 잡히면 빨리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만... :-)



    고맙습니다~ :-)



    맥 네이트온 - 버그 정리

    http://nateonmac.springnote.com/pages/2940092

    답글삭제
  2. @antz - 2009/06/16 16:48
    앗.. 개발자분께서 직접 댓글을 ~.~



    전에도 한번 그랬지만 NateOn개발팀은 웹모니터링도 수시로 하고 본인들의 솔루션 자체에 긍지를 느끼는 것 같다고 해야 할까.. 그런 느낌을 자주 받습니다.



    계속 좋은 소프트웨어로 만들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P.S-

    아.. 그런데 7월이면 스노우 레오파드가 나오는데 설마 그냥 '레오파드' 를 구입하시는건가요? 7월에는 스노우 레오파드 나오자 마자 구매하시길~ :)

    답글삭제

요즘 포스팅을 모두 medium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그냥 한번 써보기로 한 medium.com 에다가 죄다 최근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메인인 potatosoft.com 은 제가 대학때인가 사회 취업한지 얼마 안됐을때부터 유지해 온 도메인이고, 블로그 시스템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