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2/2009

다양한 메신저를 지원하는 Adium

지금까지는 아무 어려움이 없었습니다만 출장갔다오면서 현지업체 관계자들과의 대화를 위해 Yahoo메신저까지 설치를 했더니 Dock의 아이콘 갯수도 많아지고 불편해졌습니다.

그런 와중에 예전부터 추천을 받았던 Adium을 한번 더 추천받아 이번에 설치를 했습니다. 원래 해당 업체의 것이 이런저런 기능으로 더 좋기 마련이라서 가능하면 이런식의 멀티메신저를 쓰지 않는 편인데 이 Adium은 꽤 괜찮더군요.

그림 4.png

Adium설치를 한 다음에 Yahoo messenger, MSN messenger를 툴바에서 제거했습니다. 그리고 gtalk를 위해 쓰지도 않는 iChat을 띄울 필요도 없어졌구요.facebook의 내부 채팅도 지원하더군요.

그림 1.png

msn/gtalk/jabber/yahoo messger/yahoo messger japan/icq/aim 등 왠만한 건 다지원합니다.

각 계정별로 id/pass를 설정하고 나면 contact list에 다음과 같이 모든 사용자들의 리스트가 쭉 다 나타나게 되는 식입니다.

그림 2.png

facebook 채팅을 지원하는게 제일 좋네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요즘 포스팅을 모두 medium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그냥 한번 써보기로 한 medium.com 에다가 죄다 최근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메인인 potatosoft.com 은 제가 대학때인가 사회 취업한지 얼마 안됐을때부터 유지해 온 도메인이고, 블로그 시스템은 그...